원장 인사말

HOME > 대학원소개 > 원장 인사말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은 1987년 11월 설립되어 지난 30년간 대한민국의 정보화 즉 대한민국의 제 3차 산업혁명을 견인해 왔습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의 역사가 곧 대한민국 정보화의 역사라고 자부합니다. 그동안 졸업한 1500 여명의 우리 동문들이 정보 산업 분야의 곳곳에서 보여준 열정과 노력에 의해 IT 강국 코리아라는 명성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는 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변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초연결 · 초지능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시대를 견인할 주역을 양성하기 위해 우리 정보과학대학원은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과 인공지능(AI) 주제를 각 학과의 교과과정에 반영하였으며, 각 학과의 전공을 넘어 우리 대학원 내의 타 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융합적 교육 여건을 마련하였습니다. 원우회와 동문회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정보 교류 및 인적 교류 그리고 글로벌 네트웍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도 마련하였습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은 IT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사회를 위해 헌신한 책임과 역할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30년을 책임질 미래 인재 양성에 전력하겠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에서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7년 03월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원장 최형일